메뉴 건너뛰기

서비스관리사

당신꿈에 대한 열정을 저희가 함께 하겠습니다

지원하기

서비스관리사 자격검정

관광산업의 고객접점서비스현장에서 서비스관리사의 역할은 서비스관리사의 핵심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고객과의 서비스 접점에서 다양한 상황에 관하여 문제해결을 한다

  • 자격응시

    인터넷으로 접수 후
    응시료 결제

  • 필기시험

    응시장 확인 후
    총 60문항(50분)

  • 실기접수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실기 응시 자격 부여

  • 실기시험

    각 분야의 전문기술
    실기 평가

  • 자격증취득

    필기,실기 합격자에게
    자격증 발급

서비스관리사 자격검정 안내

급수 구분 검정과목 검정방법 합격기준  응시료(원) 
2급 필기 1. 에티켓과 매너의 개념에 관한 평가 총 60문항(50분)
4지선다형(객관식)
100점 만점 60점이상 40,000
2. 명함사용법에 관한 평가
3. 소개법에 관한 평가
4. 방문예절에 관한 평가
5. 호칭과 경어사용법에 관한 평가
6. 공공장소에서의 매너에 관한 평가
7. 해외호텔 이용 시 매너에 관한 평가
실기 1. 용모 복장에 관한 평가 자기소개 10분
구술평가 10~30분
100점 만점 60점이상 80,000
2. 에티켓과 매너의 개념에 구술평가
3. 명함사용법에 실기평가
4. 자기소개에 관한 평가
5. 방문예절에 관한 구술평가
6. 호칭과 경어사용법에 관한 구술평가
7. 공공장소 애서의 매너에 관한 구술평가
8. 해외호텔 이용시 매너에 관한 구술평가
1급 필기 1. 테이블매너에 관한 평가 총 60문항(50분)
4지선다형(객관식)
100점 만점 60점이상 40,000
2. 미소, 표정관리에 관한 평가
3. 용모, 복장에 관한 평가
4. 바른 자세와 동작에 관한 평가
5. 인사매너에 관한 평가
6. 대화매너에 관한 평가
7. 전화매너에 관한 평가
8. 고객응대에 관한 평가
실기 1. 테이블매너에 관한 구술평가 자기소개 10분
구술평가 10~30분
100점 만점 60점이상 100,000
2. 미소, 표정관리에 관한 평가
3. 용모, 복장에 관한 평가
4. 바른 자세와 동작에 관한 평가
5. 인사매너에 관한 평가
6. 대화매너에 관한 평가
7. 전화매너에 관한 구술평가
8. 고객응대에 관한 구술평가
  • 서비스관리사 응시자격 안내

    * 2급 자격 검정 :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시가능

    학력, 경력, 연령 제한 없음. 외국인도 응시가 가능.(단 통역은 본인 해결.)

    장애인 필기시험 면제 신청 방법. - 필기 응시가 어려운 장애우분들은 소정기간의 교육을 이수하면 필기면제 가능.

    - 서류 : 장애인교육기관의 신고필증, 장애인복지카드, 관련교육의 출석부( 100시간 이상의 교육이수 확인 )

    * 1급 자격 검정 : 서비스관리사 2급 자격취득자

  • 검정 진행 안내

    필기 : 전국 필기 지정검정장
    실기 : 전국 실기 지정검정장
    필기검정 합격유효기간 안내 > 필기검정 합격일로부터 1년간 유효
    실기검정 응시안내 > 실기검정 : 필기검정에 합격한 자에 한하여 응시할 수 있음.(필기 면제자 포함)
    자격증 유효기간 및 보수교육 > 자격증 유효기간은 3년이며 유효기간 도래 시 보수 교육 3시간을 이수하면 재 갱신됨.

  • 응시방법 안내

    개별 인터넷 가입 후 응시
    가입완료 후 검정 일정 및 검정장 확인 후 검정접수.

  • 자격검정 환불 안내

    원서접수 마감일까지는 100%환불.
    원서접수 마감일이후부터, 검정일 6일전까지는 50% 환불.
    검정일 5일 이전부터 환불 불가
    커뮤니티 → 문의&답변에 환불 신청을 작성바랍니다.(5일정도 소요됨)

위로